교육대상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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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래보다 말이 (수용언어 및 표현언어) 느린 아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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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래와 놀이상황 시 이해력 및 사회성 부족으로 인하여 놀이 참여가 어려운 아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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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어발달은 또래와 비슷하나, 학습능력에서 부진함을 나타내는 아동(정보처리, 읽기, 쓰기, 수학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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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음이 부정확하여 자신의 의사 전달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 및 성인(ex.사자→다자, 라면→아면, 바나나→바다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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말더듬으로 인하여 산출에 어려움을 겪는아동 및 성인(ex. 사자→사사사사사자, 라면→ㄹㄹㄹㄹ라라라라면, 바나나→막힘으로 인해 목표단어 산출이 어려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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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각장애로 인하여 청능재활이 필요한 아동 및 성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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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소리 불편으로 인하여 상대와 대화가 힘든성인(ex. 가성, 기식화된음성, 쥐어짜는 듯한 음성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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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양한 이유로 인해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아동 및 성인(ex. 또래관계의 문제, 형제자매간의 문제, 부모와의 관계에서오는 문제, 부모 교육 희망 등)